남산원조돈까스 (소파로 23번지) 에서 경양식 돈까스 먹고 온 후기
본문 바로가기
맛집

남산원조돈까스 (소파로 23번지) 에서 경양식 돈까스 먹고 온 후기

by 동그란햄찌 2023. 4. 10.
반응형


안녕하세요. 오늘은 남산 원조 돈까스 집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볼게요. 원래 다녀올 계획이 있었던 건 아니고요. 창덕궁 관람 마치고 나서 뭘 먹을까... 고민하던 중에 엄마가 얘기를 하셔서 다녀왔어요.

남산돈까스전문점
- 주황색 간판 원조 그 집

📌 주소 : 서울특별시 중구 소파로 23
📌영업시간 : 매일 09:00 - 22:00
📌 메뉴 : 돈까스 11,000원, 생선까스 12,000원, 반반까스(돈/생선) 12,000원, 치즈까스 15,000원, 꽁치김치찌개 8,000원 순두부찌개 8,000원, 맥주 5,000원 소주 4,000원, 음료 1,000원
📌 포장 가능, 화장실 외부(남/녀 구분), 주차 가능하지만 협소(이중주차)


작년 말이던가요. 남산 원조 돈까스 관련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오면서 SNS나 커뮤니티를 타고 많이 알려진 것 같아요. 저는 부모님이 먼저 보시고 얘기를 해주셔서 알게 됐거든요. 궁금해서 뉴스를 찾아봤더니 3월 중순 경에 원고쪽에서 원조집과 유튜브를 상대로 한 소송이 원고 패소로 판결 났다고 해요. 하지만 원고가 금액을 낮춰서 바로 항소를 했다고 합니다...


진짜 원조 집은 남산 올라가는 길에 있는 요 주황색 간판 집이래요. 이 때가 오후 4시쯤이었는데 차량 빼곡한 거 느껴지시나요... 일요일이고, 시간대가 어정쩡해서 사람들 별로 없겠다 기대했는데 웬걸요. 웨이팅이 있었습니다. 주말에는 오픈런 하는 거 아니면 어느 시간대를 가든 웨이팅이 있을 것 같아요. 한 3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.


간판 찍고 있었는데 부모님이 갑자기 화장실을 왜 찍어? 하시더라고요. 알고 보니 화장실이었어요🤣 외부에 있는 남녀 구분 화장실이 요겁니다. 열악해요. 들어가보진 않아서 모르겠습니다...


30분 정도 기다렸다가 착석했고요. 실내가 만석이라서 따로 사진을 찍진 못했어요. 4명이서 돈까스 3개, 치즈돈까스 1개, 맥주 한 병 시켰습니다.


자리에 앉으면 인원수대로 스프, 식기를 가져다주시고요. 저 그릇에 깍두기와 고추를 담으면 됩니다. 돈까스에 깍두기...? 고추...? 생각했는데 의외로 잘 어울리더라고요. 별미입니다!

일반돈까스
치즈돈까스

위쪽이 일반돈까스, 아래쪽이 치즈돈까스예요. 일반 돈까스는 정말 얇고 넓게 밀어서 만드신 것 같아요. 두께가 얇아서 몇 번 씹으면 꼴딱 넘어가는 느낌이에요. 치즈는 아무래도 치즈가 들어가 있다보니까 일반 돈까스보다는 좀 더 씹는 맛이 있고요. 단면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그걸 깜빡했네요.. 먹기 바빠서😭

딱 옛날 경양식 돈까스. 상상하는 그 맛 그대로예요. 대단한 별미나 미식을 기대하신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처럼 입맛이 막 까다롭지 않고... 추억거리를 찾아 방문하신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. 하지만 웨이팅까지 하면서 먹어야 한다면... 조금 의문이긴 합니다. 30분 정도는 기다릴만 하지만 그 이상까지 기다리면서 먹을 건 아닌 것 같아요. 포장도 되니까 근처에 숙소가 있거나 하시면 포장도 추천합니다.

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~
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!

반응형

댓글